반응형

💻

올해 1월 목표는 컴퓨터활용능력1급 취득하기!!!!!

💯

 

물!론! 작년부터 했던 다짐^^

기출문제는 작년말부터 출력해놓았는데,, 그정도론 내 공부의지를 불타게 할 수 없다~^^

 

새해버프가 떨어지기 전에 초스피드로 공부를 해서 1월안에 필기합격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을 했다.

 

우선 컴퓨터에 대한 나의 지식은 1도없다.........아니 1이 뭐야;; 0.1도 없었음..............

 

유튜브보면 3-5일만에 합격했다길래 할만 하다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경기도 오산이여뜸...

 

어제 시험을 보고왔던 따끈따끈한 합격후기 시작!!

💭

 

일단 준비물전자문제집cbt에서 출력한 컴활 해설포함기출문제 사실 이거랑 형형색색 형광펜 두어개~

그리고 반드시 미리!! 필기접수를 해야한다. 하기전까지는 공부 대충함ㅋ 

나는 1월 22일에 접수를 해서 1워 28일에 시험을 봤다-완죠니 콘서트 티켓팅여뜸!!후하!

시나공요약본을 뽑긴했지만 사실 1과목을 제외하곤 보지 않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1과목도 크게 필요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없어도 될 듯 하다.

요약본은 봐도 모르겠고 시험문제와 요약본을 왔다갔다 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ㅠ 요약본에서 해당 내용을 찾았다고 해도 이해가,,잘,,,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나의 주관적인 견해,, 정말 찐!!!기초 지식마저도 없었던지라,,,ㅡㅡ;;)

 

준비물을 다 준비했다면

 

 

1. 일단 기출문제를 풀어라

 그냥 풀면된다. 정말 그냥,, 모르는 문제여도 그냥 일단 풀어라

이때는 종이로 푸는것보다 '전자문제집CBT'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컴퓨터로 푸는걸 추천한다.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comcbt.com)

어짜피 시험장에서도 컴퓨터로 풀기때문에 미리 적응할 수 있다. (컴싸들고 갈뻔 했던 사람 나야나,,,,,,진정한 냉동인간ㅋ)

나도 처음에 8개 맞았다..(이것마져도 찍은것,,ㅎ)

안풀어보고 해설을 먼저 보는 것보다 그래도 풀어보고 고민해보고 헷갈려 해봐야지 해설을 볼때 기억에 더 오래 남는다.

레알 찐 노베이스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소한것이 중요하당!

 

2. 1과목-2과목-3과목 따로 공부해라

 1~3과목까지 한번에 공부하려고 하면 진짜 토나온다. 넘무 헷갈려버림~~

사바사, 공부순서를 1-2-3/1-3-2/3-2-1 이렇게 하라고 하는데.... 그거는 1도 안중요하다. 난 그냥 1-2-3 순서대로 함.

두번째로 공부하든 세번째로 공부하든 똑같이 모르기 때뮤네 ㅋㅋㅋㅋ

근데 아무리생각해도 1과목을 첫번째에 하는걸 추천한다. 1과목은 쉬워서 공부의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

암기만 해도 될정도이기 때문에 '오? 뭐야 컴활1급 별거없네? 할만하네이거~'하는 착각을 불러오기 때문에 공부에 스피드를 붙일 수 있고 1과목은 금방 공부를 끝낼수가 있다.

그리고 2과목은 허버허버 어려워서 다 때려치고 싶다. 그래도 1과목 공부를 끝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아까워서라도 때려칠 수가 없다.(나의경험담ㅋ) 이때 난이도가 급 상승하기 때문에 3과목으로 넘어가도 좌절이 크게 되지 않는다.

단련이 되었다랄까? 그리구 3과목은 쉬울만하면 어려워지고 어려워질만 하면 또 쉽기 때문에 2과목 보단 할만하다.

 

 

 

 

3. 문제풀기 반복

 문제를 풀고 해설집 보고 외우기를 무한 반복한다.

그냥 문제를 보자마자 매직아이처럼 답이 보일 정도까지 되어야 한다. (찐임,,,)

많이 풀어보는 것도 물론 중요한데.. 공부했던 해당년도의 기출문제를 얼마나 내것으로 만들었는지 얼마나 머릿속에 들어왔는지가 더더더더더 중요하다. 

안그러면 시험장가서 똑같은 문제 나오면 기분만 잡친다.

'아,,이거 어디서 본것 같은데 하,,머였지?' 아예 모르면 상관없는데 저런 생각들면 시간 잡아먹기 아주 좋다^^ 

그래서 양보다는 질로 승부해야한다.   그리고 어짜피 다 풀지도 못함ㅋ

 

 

 

4. 틀린문제 반복 학습

 풀어봤던 기출문제집은 100점도 나오는데 안풀어 봤던 기출문제집은 과락도 나온다.

점수편차 오져서 이때 진짜 기분 우울해서 공부가 손에 안잡혔다.

셤 전날 3시에 잠.. 공부하느라 아니고! 합격후기 열나게 검색해보느라ㅋ

중간중간에 진짜 포기할까 생각드는데 지금까지 한게 아까워서 재수하더라도 일단 해보자 <<<이생각으로 겁나 버팀,,

 

틀린문제는 다른 색깔 형광펜으로 표시해두고 또 풀고 또 틀리면 또 다른 색으로 표시해준다.

처음 틀렸을때-주황색 형광펜

틀린것 또 틀렸을때-빨간 색연필

틀린거 또 틀리고 또 틀렸을때-빨간색연필로 별표

▲나중에는 이것만 열나게 봐서 익힘 죽어도 안외워지는건 문제 자체를 통으로 외워버리깅~!

 

그리고 여기서 포인트가!!!!!!!!!!! 틀린것만 보면안됨 맞혔지만 문제풀면서 헷갈렸던것, 하도 많이 풀어서 답만 외운것들은 따로 표시해두고 그 문제까지 같이 봐주어야 한다. 그럼 진짜 합격합니다리

 

광고

 

광고

5. 함수는 버려라

이해하려고도 하지 마셈 그냥 갖다버리셈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이해는 되는데 나중에 풀어보려고 보면 또다시 이해가 안된다. 

그거 한두세번 반복하니까 깔끔하게 포기가 되었다.

근데 좀 불안해서 함수는 문제랑 답만 외웠다. (진짜로 시험에 나와뜜..)

 

6. 공부하기싫을때

 항상 공부는 하기 싫지만 기출문제를 풀어볼때 유난히 점수가 낮아 우울하다던가

그날따라 집중이 아예 안된다든가 하면 유튜브 '자주나오는기출'이거보면 된다.

 https://youtube.com/watch?v=NShoEe1P91Y&feature=share

 

나는 오후 7시30분이 시험이였기 때문에(이마저도 겨우겨우 접슈ㅠㅠ) 시험당일에도 공부시간이 꽤 많았다.

그런데 시험당일날 취업준비했던 기업에서 서류합격 연락이 와서 마음이 붕~떠버렸고, 게다가 시험다음날 면접일정이 잡혀 공부가 너~~~무 안잡혔다. 그래도 공부는 해야겠고,, 그래서 유튜브에서 동영상만 틀어놨는데 그때 들었던 문제가 시험에 나왔다. 지저스.. 그전에도 공부하기싫을때 오지게 많았는데 그때 들을걸 그랬다..

 

근데 동영상도 스스로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들어야지 그냥 맨땅에 해딩식으로 들으면 이해가 안갈듯 싶다.

 

여기까지가 나의 합격 공부법이다.

컴퓨터활용능력시험 1급 필기...대부분 쉽다고 하고 단기자격증이라고 하고 문제은행식이라 충분히 독학으로 할 수 있다고 하지만...,, 찐 노베이스들은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한다.

충분히 어려운시험이고 범위도 많고 문제은행이라 하지만 중복되는 문제가 참 적다..

그래서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을 듣는것도 추천한다.

너~~~~~~~~~~~~~무 공부가 힘들고 하기싫고 버거웠던 나였기에 필기 재수 삼수가 너무 이해가 된다.

남들은 쉽게 따는데 나는왜? 이런생각 정말 안했으면 좋겠다 충분히 어렵고 고달픈 시험입니다뤼,,,

단번에 합격한 내자신아 칭찬헌다,,,껄껄,,, 얼떨결에 1월 목표는 달성해부렀넹,,

 

 

 

하나만 틀렸어도 나는 재수생이 되었겠지...45점 맞아도 합격할 수 있으니 다들 힘내시오!

60점 맞아놓고 무슨 합격 후기냐 할수도 있겠지만.. 합격만 하면 된다 생각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두 문제 답 고쳤는데 신의한수여뜸..

이것은 운도 타고난 그러한 합격후기 이 글을 보신 모든분들 합격 빠박!!!

반응형

to Top